티스토리 뷰
목차
2024 말레이시아 오픈 배드민턴 결승에서 안세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상금과 경기 하이라이트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2024 말레이시아 오픈 배드민턴 결승 안세영 배드민턴 선수 우승
올해 첫 대회인 2024 말레이시아 오픈 배드민턴 결승에서 안세영 선수가 대만의 타이쯔잉 선수를 세트스코어 2-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올해 열리는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 전망을 더 밝게 했습니다. 이번대회도 부상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다리에 붕대를 칭칭 감고 출전한 안세영 선수는 첫 세트를 10-21로 너무나 쉽게 내주었습니다. 경기 하는 모습은 마치 경기를 포기한 모습이였습니다. 1세트 첫 1~2점을 바람영향으로 아웃되면서 어렵게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상대코트에 길게 떨어지며 아웃이 많아졌습니다. 안선수는 점수차가 벌어지자 첫세트를 포기한 듯 쉽게 점수를 내주었습니다. 마치 경기를 포기한 것 같았습니다. 부상으로 제대로 경기를 펼칠 수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리고 코트를 바꾼 두 번째 세트에서 안 선 수는 정말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첫 세트 모습은 정반대로 바뀌어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모든 몸놀림이 상쾌했습니다. 1세트 모습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번에는 상대선수인 타이쯔잉 선수가 주춤했습니다. 2세트 스코어 21-10으로 안 선 수가 가져왔습니다. 1세트와 정반대 점수로 이겼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3세트에서 이번에는 코트를 바꾸기전에도 리드를 하면서 안선수가 앞서갔습니다. 경기 막판 타이쯔잉 선수가 끈질기게 따라왔지만 차분하게 경기를 마무리하며 우승의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결승전 상대인 타이쯔잉 선수는 이번대회에서 톱시드 선수들을 연거푸 격파하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세계랭킹 4위인 타이쯔잉 선수는 준결승에서 랭킹 2위 천위페이 선수를 이기고 올라왔습니다. 결승전도 가벼운 몸놀림을 보이며 초반 경기를 앞서갔습니다. 그러나 경기후반 체력적인 문제와 범실이 이어지면서 우승이 좌절되었습니다. 두 선수는 앞으로 계속해서 만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다음 주에 인도 오픈이 예정되어 있으며 올해는 파리올림픽도 열리는 해입니다. 아래 결승 하이라이트 경기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대회에서 같이 결승에 오른 혼합복식조인 김원호-정나은 조는 일본 와타나베-히가시노 조에게 0-2로 패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김원호-정나은 조의 결승 경기도 확인해 보세요.
우승상금
이번 말레이시아 오픈 배드민턴 우승상금은 SUPER 1000대 회로 총상금이 1,300,000 USD 달러로 한화 약 17억 원입니다. 우승자에게는 USD 9,1000 달러 한화 약 1억 2,000만 원 정도 됩니다. 우승 상금 보다 더 값진건 랭킹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올해 열리는 파리대회를 위해 꾸준히 랭킹 포인트를 쌓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랭킹 포인트에 따라 출전 자격과 대진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세계랭킹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